쁘띠성형 “간단한 시술로 10년 전 얼굴 찾는다”
이동진 BLS클리닉 원장
외모가 곧 경쟁력인 요즘, 쁘띠성형이 각광받고 있다. 기존의 성형이 비용과 시간, 후유증 등의 이유로 선뜻 선택하기 어려웠다면 쁘띠 성형은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과 짧은 시술시간, 여기에 부작용 없이 일상생활에 바로 복귀할 수 있어 인기다. 외모에 관심이 많은 20대 여성은 물론 40대 이상 중장년층에게도 인기를 끌고 있는 시술이다.
쁘띠성형은 보톡스, 필러, 레이저 등을 이용해 시술한다. 가장 많이 알려진 보톡스 시술은 이완된 근육이 이완되지 않은 주변 근육에 의해 당겨져 주름이 펴지는 원리를 이용하고 있다. 보톡스는 근육을 작아지게 하는 효과도 갖고 있어 사각턱도 계란형 얼굴로 만들 수 있다. 보톡스는 원래 미국 앨러간사의 상품명. 최근에는 국산 제품도 출시돼 많이 시술되고 있다. 이동진 BLS클리닉 원장은 “효과는 두 제품 모두 비슷하기 때문에 가격대비 효용성을 원한다면 국산이 좋지만 환자 대부분이 오리지널 제품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고 설명했다. 보톡스와 함께 시술되는 필러는 체내에 잔유물을 남기지 않고 완전히 흡수된다. 주로 피부가 꺼진 부분을 채우는 등으로 이용돼 얼굴을 입체감 있게 만들어준다. 보톡스와 필러를 이용한 주름 제거는 가장 많이 시술되고 있는 쁘띠 성형법이다. 동안의 기본 조건은 주름 없는 팽팽한 피부. 주름 제거 쁘띠 성형은 주로 눈 주위, 이마, 미간, 코 등에 있는 잔주름을 펴준다. 하지만 보톡스를 이용해 주름을 펴면 처음 얼마동안은 표정이 부자연스럽다. 이 원장은 “시술 후 얼굴 표정이 부자연스러운 것을 시술 부작용이라고 생각하는 환자가 많다”며 “이는 부작용이 아닌 자연스런 보톡스 효과이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아도 곧 익숙해지게 된다”고 설명했다.
사각턱도 보톡스를 이용하면 간단하게 계란형 얼굴이 된다. 씹을 때 튀어나오는 저자근을 퇴축시켜 턱을 갸름하게 만들어 얼굴을 작아보이게 하는 것이다. 콧대 역시 간단한 시술로 세울 수 있다. 이밖에 도톰한 입술, 눈밑 애교살, 볼록한 이마 만들기 등도 여성들에게 인기 있는 쁘띠 성형이다.
최근에는 ‘퍼펙션 에어젠트(Perfaction Airgent)’란 의료기기로 쁘띠 성형이 한층 손쉬워졌다. 이 의료기기는 초고속 공기압으로 피부에 구멍을 뚫고 생체성분을 진피층에 투입한다. 이렇게 투입된 히알루론산은 피부에 즉각적으로 분산돼 세포를 자극하고 콜라겐 재생을 돕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