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같은 엄마에서 이제는 ‘동생’ 같은 엄마들이 늘고 있다. 연예인들만의 이야기는 아니다. 강남일대에 함께 쇼핑하는 여성들을 보면 엄마와 딸인지, 언니와 동생인지 분간이 쉽지 않다.
압구정 모 백화점에 근무하는 이나영(28세, 가명)씨는 “근무를 하다 보면 놀란 적이 한 두 번이 아니다. 미시족이 유난히 많은 강남이라지만 최근에는 정말 동안 엄마들이 너무 많다. 오히려 딸들이 더 늙어 보이고 더 뚱뚱한 경우가 많다.”고 전한다.
이런 엄마들의 비결은 뭘까? 그저 긍정적으로 살아서? 원래 선천적으로 동안 피부라서? 아니다. ‘노력하는 만큼 돌아온다.’는 말은 피부 관리에도 적용되는 이야기이다. 여자들의 피부는 25세 이후로는 꾸준한 관리를 해 줘야 하는데, 그렇게 한 경우와 그렇지 않은 경우는 몇 년 뒤 확연히 차이가 나기 때문이다.
하지만 세상이 좋아졌다. 아무리 게으름을 피웠다고 해도 다양한 시술을 통해 얼마든지 동안으로 거듭날 수 있다. 최근 그 어떤 시술보다도 확실하게 동안관리를 해 주는 시술이 나왔는데, BLS클리닉 이동진 원장의 도움말로 알아본다.
▶ 동안만들기 일등공신, ‘에어젠트 퍼펙션’
SMS (Subdermal Minimal Surgery)는 피부를 절개하지 않고 진피조직에 손상을 주는 시술이다. 시술에 쓰이는 SMS제트는 나선형태로 꼬인 특수 하이얄루론산을 제트방식으로 빠르게 분사시켜, 진피층에 침투시킨다. 이 때, 피부세포에 손상이 가해지면서 콜라젠 재생을 유도, 콜라젠이 재생되면서 피부의 두께가 두꺼워지면서 주름이 완화된다.
# 기존 시술과 다른 점은?
기존의 시술은 주름을 없애는 주름제거술을 통해서, 즉, 피부에 절개를 가하는 시술을 통해 주름을 제거했다. 또한 주름제거효과가 조금 있는 시술들, IPL이나 루메니스 원의 경우에는 1차적 목적이 잡티제거에 있다. 잡티제거와 함께 피부가 리프팅되는 효과가 있었던 것이다.
하지만! 에어젠트 퍼펙션은 주름의 제거에 1차적인 목표가 있는 시술이다. 따라서 죽으나 사나 ‘얼굴의 주름을 펴기’위한 시술로서 그 의무를 다한다. 시술 후 몰라보게 두꺼워진 피부는 쉽게 주름이 생기지 않도록 하여 그 효과가 오랫동안 유지된다.
# 어떤 주름을 펴주나?
- 볼, 눈가의 잔주름
- 팔자주름
- 탄력이 없어 늘어진 턱, 볼 살
- 노화로 인해 얇아진 피부
- 탄력이 떨어져 늘어진 피부의 탄력을 증가시켜 얼굴이 작아지는 효과
도움말 = BLS클리닉 이동진 원장
08/02/18 10:58 입력 : 08/02/18 10:58 수정